목표
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기초적 사회 기술 및 직업적 기초 기능과 태도를 길러 학교를 졸업한 후 사회에서 직업인으로서 맡은 분야의 일을 충실히 수행하여 궁극적으로 자립 및 사회통합을 돕기 위함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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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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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| 구분 | 내용 | 시기 | 장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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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자립생활훈련 | - 외부사회적응 훈련 | 수시 | 학습도움실 |
- 여가생활 훈련 | |||
| 직업교육 | - 교내 직업교육(제과제빵, 바리스타, 서비스교육, 재배, 공예) | 연중 | 학습도움실 각 사업체 및 기관 |
- 진로상담 및 평가 | 3학년 수시 | ||
- 사업체 직업교육 | |||
- 직업위탁교육 | |||
| 가족지원 | - 가정과의 협력을 통한 취업가능성 제고 | 연중 | 학습도움실 |
진로 및 직업 교육과정은 자립 생활과 직업 재활 훈련을 실시하되, 학생들이 일상생활 및 직업생활에 필요한 경험과 기능을 연마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.
학교는 학생들의 원활하고 직접적인 교육 활동을 위해 실습실 및 실습지를 마련하여 직업 기능을 함양하도록 한다.